주소 : 21999 인천광역시 연수구 갯벌로 12 (송도동)

COPYRIGHT (C) 2019 INCHEON TECHNOPARK. ALL RIGHTS RESERVED

2. (주)심플로지스

1. ​회사소개

(주)심플로지스는 2014년 미국 알래스카 주의 올래스카(Allaska) 협업 프로젝트를 기반하여 디지털 물류생태계를 구축하고자 다양한 물류서비스 영역을 모듈화하여, 전 세계의 진정한 4차 물류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는 하나의 통합된 물류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 개발현황

(주)심플로지스는 2019년 말, 오랜기간 동안 연구개발(R&D)을 통해 주력상품으로는 수출입 견적/입찰을 통해 화물운송관리를 할 수 있는 큐앤비(QnB) 모듈 서비스와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관세검색을 할 수 있는 커스트피아(CustPia) 모듈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입니다.

기존 온라인에서 물류서비스 이용문의 견적과 입찰을 진행할 시, 수출입업자와 화물포워더 간에 플랫폼 이용 시 정보노출 대한 불안함이 있어 왔습니다.

그러나 심플로지스의 큐앤비(QnB) 모듈 서비스는 이러한 문제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말끔히 해결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화물포워더의 가장 보안사항인 입찰서 작성 시의 데이터와 화물선적 이후 이용하는 화물운송관리 대시보드의 데이터를 분산원장 기반의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보호 및 인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큐앤비 플랫폼 내에서 서비스 이용의 신속함과 편리성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보안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고, 물류플랫폼의 문화가 선순환작용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 ​향후 계획

실제로 물류플랫폼 서비스에 대해 한국의 물류기업들이 바라보는 인식과 상생의 가치에 대한 키워드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사용하기까지에는 장시간의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심플로지스는 "물류를 위한 물류플랫폼(Logistics platform for logistics)"라는 슬로건 하에 타 물류플랫폼 서비스 기업들과의 제휴개발 및 연동을 통해 진정으로 고객이 다양한 물류서비스 영역의 모듈들도 이용할 수 있게끔 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판단합니다.

저희는 향후 고객들이 공급망 내에 필요로 하는 다양한 물류서비스 모듈을 빅 데이터에 기반을 둔 클라우드와 네트워크로 연결된 플랫폼 기술을 통해 고객들에게 끊김없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도움을 줄 것입니다.